28일 특공, 29일 1순위 청약...8월 6일 당첨자 발표. 대한토지신탁이 시행하고 두산에너빌리티가 짓는 트리븐 삼척이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섰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 18일 문을 연 트리븐 삼척 견본주택에는 개관 후 3일간 약 7000여 명의 구름 인파가 몰렸다.
부동산 시장에서 주차공간이 단지 경쟁력을 좌우하는 핵심 요소로 떠오르고 있다. 자동차 소유 대수는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반면 이를 수용할 주차공간은 여전히 부족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주차난을 피하려는 수요가 증가하면서 주차공간이 넉넉하게 확보된 아파트를 찾는 실수요자들이 늘고 있다.
최근 분양 시장에서 최초·최고·최대 등 타이틀을 내세운 단지가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다. 분양 수요자들의 눈높이가 갈수록 높아지면서, 분양 시점부터 지역 내 인지도를 갖추고 다양한 상품 차별성을 뽐내는 단지에 수요가 몰리고 있기 때문이다.
노후주택 비율이 높은 지역을 중심으로 청약 시장의 열기가 고조되고 있다. 주택 노후화에 따른 갈아타기 수요가 꾸준한 데다, 전국적인 주택 공급 감소까지 맞물리면서 신축 단지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과거부터 이어진 각종 규제의 여파로 주택시장이 실수요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올인원 라이프 단지가 대세로 자리매김했다. 단지 가까이에서 교통, 학군, 대형마트, 공원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누리는 이른바 올인원 라이프(All-in-one Life) 아파트는 주거 편의성이 우수하고, 삶의 여유까지 기대할 수 있어 실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이러한 높은 선호도를 바탕으로 주거 수요가 탄탄해 향후 집값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점은 강점으로 꼽힌다. 또한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한 번에 누릴 수 있는 입지 자체가 희소하기 때문에 향후 높은 프리미엄도 기대해 볼 수 있다.
수요자들의 눈높이가 까다로워지면서 같은 지역 내에서도 ‘지역 내 강남’으로 분류되는 곳에 분양된 단지가 주목받고 있다. 12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이달 8일 대구 수성구에서 청약을 진행한 ‘범어 2차 아이파크’의 1순위 청약 결과 43가구 모집(특별공급 제외)에 3233건이 접수됐다. 평균 경쟁률은 75.2대 1을 기록했다. 이는 분양 침체가 극심한 대구에서 이례적인 결과란 평가다. 올해 5월 기준 대구의 미분양 물량은 8586가구에 달한다. 전문가는 이 단지가 대구의 ‘강남’으로 불리는 범어동 입지에 분양된 영향이라고 분석했다.
강원 지역 최초 ‘트리븐’ 브랜드 아파트가 7월 중 분양을 예고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트리븐 삼척’은 두산에너빌리티의 주거 브랜드인 트리븐(TRIVN)이 강원권에서 처음 적용되는 단지로 삼척 교동 한복판 중심 입지에 들어선다. 교육, 관공서, 생활 편의시설은 물론 힐링 인프라 환경까지 아우르는 ‘올인원’ 입지를 기반으로 실수요자 중심의 특화 설계를 다채롭게 갖췄다.
강원 최초 ‘트리븐(TRIVN)’ 브랜드 아파트가 7월 18일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두산에너빌리티의 주거 브랜드 ‘트리븐’이 강원도권에서 처음 적용되는 단지로, 삼척 교동 한복판 중심 입지에 들어선다. 교육, 관공서, 생활 편의시설은 물론 힐링 인프라 환경까지 아우르는 ‘올인원’ 입지를 기반으로 실수요자 중심의 특화설계를 다채롭게 갖췄다.
‘트리마제’ 브랜드를 보유한 두산에너빌리티가 지난해 신규 론칭한 새로운 주거 브랜드 ‘트리븐(TRIVN)’을 앞세워 강원권 첫 분양에 나선다. 두산에너빌리티는 2024년 시공능력평가에서 토목건축 부문 14위, 산업환경설비 부문 2위를 기록하고, 산업 플랜트 분야에서도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기업이다. 7월 3일 종가 기준 시가총액이 40조 2913억원으로 코스피(KOSPI) 시가총액 9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으며, 기아, 삼성물산, 카카오 등 굴지의 기업을 상회한다.
대한토지신탁이 이달 강원도 삼척시 교동에서 ‘트리븐 삼척’을 공급한다. ‘트리븐’은 두산에너빌리티의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9층, 4개 동, 418가구(전용면적 84·99㎡) 규모로 조성된다. 삼척에서 주거 선호도가 높은 교동의 중심부에 있다. 삼척시청과 삼척의료원, 홈플러스, 삼척중앙시장 등이 가깝다. 삼척초교, 정라초, 삼척고, 삼일중, 강원대 삼척캠퍼스 등 교육시설도 인접해 있다. 단지 인근에 교동공원, 복합체육공원, 해파랑길, 오십천 등이 있다. 동해대로와 7번국도, 동해고속도로 등 교통 여건도 잘 갖춰져 있다.